- 글번호
- 943711
전남대학교 실습선 안전기원제 및 안전 다짐 대회 개최
- 작성일
- 2025.12.26
- 수정일
- 2025.12.26
- 작성자
- 유수
- 조회수
- 284
※ 담당부서(연락처): 수산해양대학 선박실습센터 (7115)
전남대학교 실습선 안전기원제 및 안전 다짐 대회 개최
- 실습선 교직원 선박 및 승선자 안전 의지 다져 -
센터 및 실습선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습선과 승선자의 안전 의지를 다지는 전남대학교 실습선 안전기원제 및 안전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안전 행사는 실습선의 입출항, 관리‧운용 접안부두를 30년 이상을 사용한 여수신항 부두에서 여수신북항 부두로 이전함에 따라 실습선과 승선자의 안전과 번영을 기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실습선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전남대학교 실습선 교직원으로서 선박의 안전운항을 다짐하고 안전의식 고취와 함양하는 선서문도 낭독하였다.
안전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한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서호영 학장은 “실습선이 새로운 관리 및 정박부두가 이전함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실습선 관리에 중점을 두고 선박과 승선자의 안전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안전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운용 예산 및 인력 확보에 중점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수 신북항은 여수 항내 관공선 및 기타 선박의 정박을 위한 대체 부두로서 우리 전남대학교는 길이 200m 선석을 확보하여 2025년 11월에 수도, 전기, 인터넷 설비를 구축, 12월에 실습선 새동백호, 청경호 부두 이전을 완료하였다. 그 동안 2척의 실습선이 서로 다른 부두를 접안 부두로 사용하여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여수 신북항 부두 이전을 계기로 선박관리, 실습 및 운항에 따른 업무와 안정적인 협조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