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GNB

학장인사말

  • home >
  • 대학소개 >
  • 학장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은 1917년 5월에 우리나라 최초의 수산 해양 교육 기관으로 개교한 이래 해양 환경의 이해, 수산 해양 자원의 이용과 개발 그리고 해양 공간의 활용과 보전 및 수산 생물 질병 연구와 해양 바이오 식품 개발 등 해양 과학 기술(Marine Technology) 분야와 선박 운항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응용 방법을 연구·교육하여 지역 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 발전에 공헌할 글로벌 해양 수산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전통 해양 수산 산업과 정보 통신 기술(ICT), 빅데이터, 인공 지능(AI) 등을 융·복합한 해양 수산 산업의 스마트화를 선도하는 융합형 미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최근 우리 대학은 국내 최초로 학부 과정에 수산학, 해양학 및 정보통신학을 융·복합 과정으로 운영하는 ‘스마트수산자원관리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해양수산부 수산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인 ‘ICT기반 수산자원관리연구센터’와 ‘스마트수산양식센터’ 등 대규모 국책 사업단과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연계하여 미래 해양 수산업을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해양 캠퍼스인 3,000톤급 규모의 최첨단 실습선 ‘새동백호’를 활용하여 우수하고 역량 있는 해기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교육과 실습뿐만 아니라 수산 해양과 관련된 다양한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은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국가 및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해양 수산 분야 고등 교육 기관의 구심점 역할을 통한 글로벌 신 수산 해양 인재 양성의 메카가 되도록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산해양대학장 김 태 호